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튼가먼트 부산점 계약후기 1편_남자 예복 비스포크 맞춤 정장

by cherryblo 2021.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비신부 수리맘입니다.

결혼 준비 과정 중 하나인 예랑이의 예복을 맞추러 맞춤정장점에 방문했어요.
예복 맞춤후기는 1편-계약후기, 2편-1차가봉, 3편-2차가봉, 4편-최종수령으로 포스팅 예정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1편-계약후기 예요.

먼저, 정장업체 선정 전 사전조사(인터넷 검색)를 진행하였어요.
사실 정말 꼼꼼하신 분들은 맞춤정장업체를 몇군데나 직접 돌아보신다던데, 저희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터넷 검색에 의존하였답니다..ㅠㅠ

부산쪽에는 일반적으로 살로토, 아스틴, 포튼가먼트에서 예복맞춤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 중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세 업체 중 포튼가먼트가 조금 더 비싼편이긴 했어요. 그래도 그만큼 퀄리티 면에서 많이들 만족하시는 것 같아 포튼가먼트 부산점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월요일 휴무)
예약제 진행
지하주차장 있음(업체방문 시 무료)



포튼가먼트 부산점은 해운대 센텀에 위치해 있어요.
센텀티타워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엘베로 이동했습니다.
2층에 도착했을 때 포튼가먼트 외에 다른 맞춤정장업체가 1군데 더 있었는데, 이렇게 가깝에 있는거면 거기도 방문예약을 같이 할 걸 하는 후회를 살짝했었어요..ㅎㅎ
최소 2군데는 봐야된다는 조언이 있었기때문에..ㅎㅎ

입구에서 방문예약시간을 확인하고 입장을 했어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정장들이 굉장히 멋지고 세련되더라구요.
애기정장도 디스플레이되어 있었는데 넘 멋지고 귀여웠어요.

그리고 스튜디오 촬영 대여용 옷들도 함께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답니다.
남성용 정장부터 여성용원피스까지 다양하게 비치되어 있었어요.
웨딩패키지를 계약하면 1박2일동안 일정수량의 예복을 대여해준답니다~!

저희 상담을 담당해주신 분은 #박현우 담당자님 이었어요.
상담이 진행되는 테이블로 안내받고 기본적인 수제(비스포크), 반수제 등 용어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주시고 상담을 시작하였답니다.

기본적으로 웨딩패키지 구성은요,

맞춤예복(자켓1, 팬츠1), 맞춤셔츠, 넥타이, 행거치프, 대여(남자상의2벌), 무료리폼서비스로 구성이 되어 있고, +구두도 포함되어있는 것 같아요(패키지에선 못본것같은데, 나중에 서비스라고 하시긴했지만 다 주는거같아요..ㅋㅋㅋㅋ)

그리고 제일 중요한 원단부분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제일모직(구김이 적으나 통기성 약함), 이태리 드라고(부드럽고 가벼움, 착용감 좋으나 내구성 약함), 이태리 까노니코(드라고와 비슷), 영국 덕데일(거친느낌의 원간. 습기에 강함), 영국 태일러 앤 롯지(덕데일과 비슷)

원단을 하나하나 다 만져봤는데, 확실히 이태리 원단이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착용감이 굉장히 가볍고 좋을 것 같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내구성이 약할 것 같기도 했어요.ㅎㅎㅎ

정장(상의) 착용을 위해서 바지, 셔츠 모두 환복을 하고 샘플을 착용해보았어요.
색상, 원단의 느낌과 예랑이와 어떤게 잘 어울리는지 수십번을 입어봤답니다.
역시 예랑이도 이태리 원단이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고 했어요. 원래 네이비가 잘 어울리는데 가지고 있는 정장 중에 네이비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일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다크그레이로 색상을 선택했어요.
뭐 제 눈엔 뭐든 다 예뻤다죠ㅎㅎ

모든 샘플을 다 입어본 후 최종적으로 이태리 드라고(120수)의 다크 그레이색상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이왕 할거 반수제보다 비스포크(수제)를 하는게 좋을 듯 하여 +30만원을 추가해서 수제로 선택!!
총 가격은 135만원에 계약했답니다.. ㅎㄷㄷ 훅 빠져나가는 돈ㅠㅠ
원단을 선택하고 나서는 바지제작스타일, 셔츠제작스타일, 상의제작스타일 등등을 디테일하게 선택하게 된답니다.
바지기장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등을 선택하는데 사실 뭐가 뭔지 잘 몰라도, 평균적으로 어떤 걸 선택한다 라던지, 상담해주시는 담당자분께서 세세하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ㅎ

정장 단추까지 선택을 하는데, 나중에 식 끝나고 단추 무료수선 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서 예복에는 화려한 은색단추로 선택을 했고, 식끝나고는 무난한 컬러로 단추를 바꿀 예정이예요.

저희는 계약을 바로 진행했기 때문에 그자리에서 전체 치수를 다 쟀어요.
엄청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치수 체크를 해주셔서 1차가봉이 은근 기대가 되더라구요ㅎㅎ
거금을 들인 만큼 잘 나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네요!!

이상으로 포튼가먼트 부산점 계약후기 1편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