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메리안 수리의 일상

애견동반 경남 계곡 추천_창원 진해구 성흥사계곡 물놀이 추천

by cherryblo 2021.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리맘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올해 여름에 방문했던 계곡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조금 알려진 계곡들은 방문객들이 너무 많이 붐벼서 물놀이를 즐기기 힘들뿐더러 강아지와 동반해야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 아버지가 추천하는 계곡으로 찾아가봤어요.
아예 방문객들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많은 정도는 아니라서 편하게 물놀이를 하고 왔답니다.

제가 추천해드릴 계곡은,

경남 창원 진해구에 위치한 성흥사 계곡 이예요.

성흥사계곡은 인터넷에 치면 성흥사계곡이 따로 나오는데, 거기보다 더 올라오셔야 해요. <성흥사>를 네비로 찍고 올라오시는게 더 정확하답니다. 성흥사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요!!!

성흥사계곡은 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 계곡과 가까운 맨 꼭대기 주차장은 성수기때 금방 차기 때문에 조금 일찍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맨 꼭대기(성흥사 입구가 바로 보이는곳)에 주차하면, 계곡도 바로 가까이 있고 명당도 많아서 개인적으론 꼭대기 주차장이 젤 좋더라구요!

저희집과 그렇게 멀지 않기 때문에 7시30분에 출발하니 대략 8시10분쯤 도착한 것 같아요.
이 시간에 가면 주차장은 널널하답니다ㅎㅎ

주차장에 도착 후 싸온 음식들과 물놀이 할 짐들을 챙겨서 좋은 자리를 찾았어요.
성흥사계곡은 올라가는 중간중간에 공영화장실도 있어서 화장실 걱정은 없답니다.!
그리고 화장실 옆에 분리수거장도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취사는 절대 안됩니다!! 싸온 음식들만 맛있게 드시고 음식물쓰레기는 집으로 들고가기~!!
자연을 훼손하면 안되는것 당연히 알고계시겠죠??ㅎㅎ

혹시나 음식들을 싸오는게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중간중간에 현수막?같은게 걸려있는데 치킨을 시켜먹을 수 있더라구요. 치킨집에 전화해서 현수막에 써진 구역번호를 알려드리면 그 구역번호를 보시고 배달해주시는 것 같았어요ㅎ
(이건 성수기때만 되는건지, 비수기때도 되는건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어요 ㅎㅎ)

명당을 잡고 방문객이 많이 없을 때 물놀이를 시작했어요. 물론, 수리도 함께 했다죠ㅎㅎ
수리는 수영경험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도 물에 살짝 놓아주면 수영을 곧 잘 해요!
그래도 무서울까봐 오래는 아니고 잠깐씩만 수영을 할 수 있게 해줘요ㅎ

시간이 오전 10시정도 되니 방문객들이 점차 많아지더라구요. 그리고 갑자기 흘러나오는 방송에서, 애견동반 하신 분들은 강아지 입욕을 제한한다고 나오더라구요. 아무래도 방문객들이 너무 많아져서 관리차원에서 잠시 제한을 둔 것 같았어요.

그렇게 한참을 놀다보니 출출해져서 싸온 음식들을 꺼내어 먹었어요.
저희는 싸온 음식중에 반찬을 제외하고 국물도 남김없이 다먹었답니다. 음식물쓰레기 챙겨가기 귀찮아서요ㅎㅎㅎㅎ
라면은 보온병에 뜨거운물을 담아와서 컵라면으로 먹었는데, 물놀이 후 뜨끈한 라면은 진리예요.
저 중에 라면이 제일 맛있었다죠!!

중간에 아빠 마스크가 끊어져서 수리 두건으로 만들어줬는데 인형보다 더 귀여웠다죠ㅠ
사진보다 실물깡패 수리ㅎㅎ

저희는 일찍갔다가 후딱놀고 오후에 집으로 바로 복귀했어요. 집에 오자마자 수리도 피곤했던지 바로 꿈나라로....ㅎㅎ
쿡쿡 찔러도 절대 일어나지 않아요ㅋㅋ

창원 진해구 성흥사계곡은 길도 잘 되어있고, 물도 맑고, 시설도 나름 잘 되어 있고, 길도 험하지 않기 때문에 애기들이랑 가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주차도 무료여서 더 좋았다죠.

경남, 부산쪽 안락한(?) 계곡을 찾으신다면 경남 진해 성흥사계곡으로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