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부산 사상 돼지국밥 맛집 합천일류돼지국밥 부산 현지인 맛집 추천 / 내돈내산 부산맛집

by cherryblo 2022.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리맘입니다

오늘은 부산 현지인의 찐맛집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부산은 돼지국밥 맛집이 많기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그래서 부산으로 여행오시는분들은 꼭 돼지국밥을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려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돼지국밥 맛집이 2군데가 있는데

그 중 한곳인 부산 사상구에 있는 돼지국밥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 위치한 합천일류돼지국밥 입니다.

 

☆합천일류돼지국밥☆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코로나로 인한 영업시간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 완비

 

 

괘법동 합천일류돼지국밥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점심시간, 저녁시간이 되면 줄서서 기다리는 대기인원들이 꽤 많아요.

번호표는 따로 발급하지 않고, 그냥 줄 서서 대기하시면 된답니다.

 

내부 자리가 많고, 돼지국밥 특성상 빨리먹을 수 있기 때문에 회전율이 굉장히 빨라서

대기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저희도 이번에는 주말 점심때 방문했더니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를 했는데요

10~15분? 정도 기다리니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돼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 순대국밥이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데

개인적으로 수육은 사알짝.. 비추드려요.

예전에 먹어본 적 있는데 수육맛은 조금 아쉽더라구요....

여기는 돼지국밥이 진리입니다.

 

 

저희는 순대국밥과 내장국밥을 주문했어요.

순대국밥은 8,500원 / 내장국밥은 8,000원 이었던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국밥을 정말 좋아해서 순대국밥으로 주문했어요.

사상 합천일류돼지국밥의 순대는 일반적인 순대와는 조금 많이 달라요.

순대안에 들어가는 속도 다르고, 크기도 정말 크답니다.

보통은 엄청 큰 순대를 2개 넣어주고, 돼지고기도 듬뿍 넣어주세요.

순대맛도 일품이고, 돼지고기도 맛나고, 무엇보다 국물이 진짜 찐입니다!!

정말 진국이예요~~!!

 

 

그리고 예랑이가 종종 먹는 내장국밥이예요.

내장이 엄청 많이 들어가있습니다ㅎㅎ

쫄깃한 맛에 밥이 술술 넘어간다고 해요~!ㅎㅎ

역시 국물이 정말정말 최고 맛난다죠~!!ㅎㅎ

 

 

열심히 드시다보면 반찬이나 밥이 부족함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그럴땐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합천일류돼지국밥의 가장 큰 장점이 밥을 무한으로 드실 수 있다는거~~~!!

저희도 꼭 여기를 오게되면 밥은 항상 리필해서 더 먹어요ㅎㅎ

 

 

그리고 국밥도 맛있지만 김치가 정말맛있어요.

김치를 매일 담그시는것 같은데, 직접 담근 김치 맛... 다들 아시죠?

국밥이랑 환상의 조합입니다.

이래서 밥을 더 안먹을수가 없어요..ㅎㅎㅎㅎ

 

 

이번 방문에도 합천일류돼지국밥에서 밥 두그릇 뚝딱 한 것 같아요.

 

사상 합천일류돼지국밥은 부산의 수많은 국밥집과는 국물의 맛이 살짝 특이(?)하다고 해야할까요.

보통 부산의 국밥집의 국물맛이 비슷비슷하면서 거기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합천일류돼지국밥은 국물맛이 아예 다르면서도 너무 맛있어요.

 

매번 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맛이 한결같아서 넘좋아요!! ㅎㅎ

 

부산의 돼지국밥 찐 맛집이니 부산으로 여행오시는분들은 꼭꼭 사상 합천일류돼지국밥에서

국밥 한그릇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